"119 행복하우스 건축 프로그램 참여"

당사의 익산공장이 위치한 익산시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익산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불의의 화재로 생활 터전을 잃고 실의에 빠져 있는 화재주민에게 당사가 제조한 마루를 시공해주는 프로그램을 실시하였습니다.

화재사진
화제사진 이미지
제품시공
제품시공 이미지
결과사진
결과사진

‘업(業)’의 특성을 살린 ‘나눔경영’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

한솔홈데코 '사랑의 봉사활동' 이미지

한솔홈데코는 창립 이래 지금까지 환경보호활동과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왔습니다. 기업문화 혁신 운동의 일환으로 실시한 ‘1사 1산 1하천 가꾸기’ 캠페인을 비롯해 해비타트 ‘사랑의 집짓기’ 운동, ‘함께하는 세상’을 슬로건으로 수행해왔습니다.

지역 주민들과의 유대를 강화하며 전개한 1사 1산 1하천 가꾸기 캠페인은 익산 공장 인근의 나무 심기와 꽃씨 나누어주기 식목 행사, 산불예방 홍보, 쓰레기 수거 활동 등을 통해 ‘깨끗한 산 가꾸기’에 기여하였으며, 1하천 가꾸기를 통해서는 익산공장 주변의 하천을 정화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특히 익산공장은 1995년부터 매년 분기별로 익산시 상수원 구역인 춘포중학교에서 억선교까지의 구간을 청소하는 활동을 펼쳐 2000년 환경부로부터 ‘하천정화활동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한솔홈데코 '사랑의 봉사활동' 이미지

‘함께하는 세상’을 슬로건으로 한 사회봉사 활동은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 아동복지시설 및 장애인복지시설 마루 시공 및 지원, 임직원 봉사활동, 여사우회의 유니세프 후원, 불우이웃돕기, 지역주민 장학사업 및 기부 등 다양하게 전개되어 ‘나눔의 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한솔홈데코는 10만 평이 넘는 익산공장 부지 한쪽에 텃밭을 일궈 직원 가족을 위한 ‘주말농장’을 실시하고 있다. 주말농장에서 친환경농법으로 재배한 무와 배추는 전북 익산에 위치한 장애인 요양시설 ‘홍주원’에서 펼치는 ‘사랑의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에 쓰이고 있습니다. 또한 한솔홈데코는 국제적인 집짓기 운동 ‘해비타트’에 참여하여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사랑의 1계좌 갖기 모금 운동,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 및 시설 보수, 희망 공부방 만들기 등 ‘업(業)’의 특성을 살린 봉사활동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한솔홈데코 '사랑의 봉사활동' 이미지

한솔홈데코의 사회공헌활동은 단순한 물품이나 후원금 지원을 넘어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여 차별화된 사회공헌을 실현하자는 원칙 아래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2012년에는 사회공헌활동을 보다 체계적이고 조직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즉 사회와 동반 성장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과 친환경 녹색경영을 동시에 실천할 구체적인 플랜을 수립한 것입니다. 이 플랜에 따라 한솔홈데코는 중·장기적으로 사회와 동반 성장하면서 윤리경영과 친환경경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